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韓國人看中國:中餐禮儀需注意

韓國人看中國:中餐禮儀需注意

推薦人: 來源: 閱讀: 2.42W 次

現在來國內旅遊的韓國人是越來越多,他們的媒體對我們的各種生活習慣也有很多報道~我們一起來看看韓國人對我們國家中餐禮儀文化的見解吧~~

padding-bottom: 66.56%;">韓國人看中國:中餐禮儀需注意

안녕하세요!어머니의 요리처럼 정성이 깃든 '중화가정' 입니다!해외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가까운 나라인 중국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은데요~오늘 중화가정에서는 중국 음식을 먹을 때 알아두면 좋은 중국 식사 예절에 대해 알아볼까요~

大家好!這裏是像媽媽做的飯一樣真誠的“中華家庭”!隨着海外旅行的人越來越多,去中國旅行的人也多了起來~今天給大家介紹一下在中國家庭吃中餐時的用餐禮儀吧~

중국 식사 예절 ① 개인 접시에 음식은 1가지만!

中餐禮儀①自己的碗只有一個!

중국에서는 한 음식을 각자의 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먹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요~이 때 개인접시에는 1가지의 음식만 담는 것이 예의입니다.음식을 개인접시에 옮길 때에는 공용 집기를 사용하며, 개인접시에 담은 요리는 남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在中國,大家都是將一個菜夾一點到自己碗裏吃的文化。這個時候自己碗裏只有一樣菜是禮儀。夾菜的時候要使用公筷,自己碗裏的食物不要剩下比較好。

중국 식사 예절 ② 밥 그릇을 들고 먹는 것이 GOOD!

中餐禮儀②端起碗來吃GOOD!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밥을 먹을 때 고개를 숙여서 밥을 먹는데,중국에서는 고개를 숙이고 밥을 먹는 것은 동물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밥 그릇을 들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在韓國,一般吃飯的時候是低下頭吃,中國人認爲把頭低下去吃的行爲像動物一樣,所以吃飯的時候端起碗來吃比較好。

숟가락은 탕요리나 국을 먹을때만 사용하며 밥은 젓가락으로 먹는데요.중국의 쌀은 우리나라의 쌀과 다르게 흩어지는 쌀이므로 흘리지 않고 깨끗하게 먹으려면 밥공기를 들고 젓가락으로 먹는 것이 좋답니다!

勺子是舀湯的時候用的,飯用筷子吃。中國的米飯和韓國的米飯不一樣,比較鬆散,所以吃飯的時候爲了不讓飯粒灑出來,端起飯碗,用筷子吃比較好!

중국 식사 예절 ③ 음식 남기기!

中餐禮儀③剩下食物!

우리나라에서는 음식을 남기지 않는 것이 식사 예의 이지만,중국에서는 음식을 조금 남기는 것이 매너입니다~그 이유는 중국인들은 다 먹기 힘들 정도로 푸짐하게 차려진 식사를 최고로 여기기 때문인데요~음식이 맛있다고 다 먹게 되면 음식이 부족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지 못했다는 의미가 전달된답니다

在韓國有着不剩下飯菜的禮儀,但是在中國吃飯的時候稍微剩下一點是禮儀~這個原因是,中國人準備飯菜是以豐盛爲宗旨~傳遞着如果因爲食物太好吃還想再吃卻沒有的話就不是讓人滿意的一頓飯的意義!

최근에는 중국에서도 음식을 남기지 않는 풍습으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最近中國不浪費食物的潮流在慢慢改變這個習慣!

중국 식사 예절 ④ 원형 테이블 착석 주의점!

中餐禮儀④圓桌就坐注意點!

중국에서는 여러사람이 커다란 원형 테이블에 둘러 앉아서 식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접대자의 오른쪽에는 손님 중 가장 윗사람이 앉고 순서대로 접대자, 손님 순으로 앉습니다.또한, 문에서 가까울 수록 말석이며 가장 안쪽 중앙 자리가 상석입니다.

在中國能夠坐下很多人的圓桌吃飯很常見~招待者的右邊是客人中的貴賓坐的,按照順序是招待者、客人順序落坐。另外,越靠近門的是末席,越靠裏和中央的是上座。

회전 테이블이라면 새로운 음식이 나왔을 때 손님 쪽으로 음식을 돌려주는게 예의인데요.옆사람이 골고루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수시로 원판을 움직이는 것도 매너겠죠~

如果是旋轉圓桌的話,在新菜端上來的時候,從客人那一邊開始轉是禮儀。讓大家能吃到每個菜,隨時旋轉圓盤也是禮儀吧~

중국 식사 예절 ⑤ 요리 먹는 순서!

中餐禮儀⑤吃菜的順序

우리나라는 한 상에 모든 음식이 한번에 나오지만, 중국에서는 요리를 순서대로 먹는데요.보통은 냉채류 부터 음식이 나온 뒤 볶거나 튀긴 따뜻한 요리가 나오게 됩니다.또한, 요리를 먹은 다음 밥이나 면, 만두 등의 주식을 먹습니다.술을 같이 식사와 하는 경우에는 식전에 술을 한 잔 마시는 것이 예의랍니다!

在韓國,飯菜是一次性端出,但是在中國飯菜會按照順序出場。一般從涼菜開始,之後是炒菜和油炸類食物。另外,吃完菜再吃飯或者面、餃子等主食。喝酒的話在開動之前一起喝一杯是禮儀!

相關閱讀:

韓國人看中國:中國著作權保護已見曙光

韓國人看中國:令人羨慕的午睡文化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